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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경제

세계인의 입맛을 다시게 하는 진격의 k라면, 라면 3사 주가변동

by 펠리치타 2024.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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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면 3사 주가변동

위 3도표 중 세로축은 종가기준
자료참조 : 각종 경제신문 자료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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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라면 3사의 주가변동의 의미

 
k 라면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라면이 일보에서 간편식으로 등장한 이후 한국에 도입되었다. 라면이 배고프던 시절 한끼를 간단히 때운 식사대용품이 이제는 한국인에게 몇일간 먹지 않으면 다시금 입맛이 댕기는 식품이 되었다.

한국인에게 고유한 음식정도로 여겨지던 라면이 미국을 비롯한 세계로 나아가 세계인의 입맛을 차지하고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중의 하나로 소위 한강라면(한강에서 1회용 용기에 즉석라면을 조리해 먹는 것)을 꼽을 정도로 관광상품화되었다.

덩달아 1회용 즉석라면조리기도 등장하고 있다. 외국에서는 라면부스가 별도로 만들어지는등 라면의 국제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라면의 국제화에 기여한 라면 3사의 주가변동이 어떠한 형태로 나타나는지 위도표를 통해 살펴보는 것도 상당히 재미가 있다. 위 도표에서 볼 수 있듯이 삼양라면의 인기가 떨어져 고전을 하고 있던 3위의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으로 히트를 치고 불밝볶음면의 해외진출을 계기로 하여 3위에서 1위로 치고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하나의 히트상품이 회사의 명운을 살리는 역할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이다. 라면3사의 주가가 공통적으로 2024년 5월을 기점으로 하여 상향으로 치솟고 있다.

라면수출이 급격히 늘어나는 시점이기도 하다. k라면이 한국인의 먹거리에서 세계인의 먹거리로, k Culture의 주요한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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